* 연혁
도입기(97)
1997.12 Microsoft Solution Partner(First in Asia)
1997.12 Korea Technology Credit Guarantee에 신기술 우수업체 선정
1997.03 Ncsoft 설립
성장기(98~01)
2000. 07 “Taiwan, Gamania 리니지 개통
2000. 07 NCsoft KOSDAQ 등록
1999. 12 ’99 ‘Chollian Contents Award’에서 MMORPG “Lineage” 대상
1998. 12 ’98 ‘The Korea Game
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
게임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추세이다.
중국의 경우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논의되고 있다. 사행성 미니게임 등의 악영향을 차단하기 위해 온라인 게임 내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논의되고 있으며 이는 가상화폐를 통해 수익을 얻는 온라인게임업체에 타격을 줄 것이다. 또한 이와 함께 사이버 폭력
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 등 엔씨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하다.
2)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
Ⅰ. 서론
온라인 신문이나 잡지 등과 같은 다른 컨텐츠산업에서 벌어지고 있는 컨텐츠 사용에 따른 소액 결제와 가입의 전반적인 하락현상과는 대조적으로 온라인게임에 있어서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생각 된다 .포레스터 리서치에 따르면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의 규모
국내최고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
(2) 정보에 대하여 유용성, 신속성, 논리성, 건전성,정확성 질문
[그림 3-2]와 같이 나타났다. 5점 척도의 조사에서 유용성이 4.40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신속성이 4.28로 높은 점수를기록하였다. 반면에 정확성은 3.51, 건전성은 2.94로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나타내었다. 이는 인터넷상에서의 정보검
(5) 조직구조
(6) 사훈, Vision, 경영철학 및 기업문화
1) 사훈 : ‘처음처럼’
2) Vision
① 차별화된 게임 - 가격과 성능 면에서 경쟁사를 능가하는 디자인과 성능, 고객의 즐거움 향상시키는 최첨단 게임 Brand로서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한 최적의 고속열차
② 차별화된 솔루션 - 고객 사업 추진상의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협동 시스템을 지원하여 가상의 정치, 경제, 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사이버문화를 구현해 냈다.
길드워 - 길드워(Guild Wars)는 길드를 기반으